본문 바로가기

동기부여

동기부여 멘트 모음, 성공한 여성들의 한마디를 들어봐요.

이번 글은 체킷 에디터가 모은 세계 각지의 성공한 여성들이 남긴 강력한 동기부여 멘트와 격려의 말을 모아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성공은 힘들고 어려운 여정이지만, 다양한 분야에서 열정을 펼치고 꿈을 이룬 여성들의 경험을 공유하며, 체킷러들에게 파이팅과 동기부여, 자신감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매일매일 여성들의 건강한 삶과 자신감 있는 하루를 체킷이 응원할게요💙

 

 



1. 아카데미 역사상 최초의 아시아계 여우주연상 수상 배우 양자경(양쯔충)

배우 양자경

배우 양자경은 홍콩영화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대표적인 액션 배우인데요. 영화 예스 마담, 동방삼협등에 출연하는 등 1980년대를 대표하는 배우로써 활약했습니다. 결혼과 이혼 후 거점을 할리우드로 옮겨 게이샤의 추억, 미라 3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 했습니다. 국내에서 유명한 작품으로는 베니스 유령 살인사건,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 와호장룡과 같이 굵직한 영화에 출연하 면서 화려한 필모그래피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화려한 필모그라피와 달리 수상과는 유독 인연이 없었는데요. 그러던 양자경은 2023년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앳원스 작품의 에블린 역할로 아시아계 최초로 유색인종으로는 두 번째로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 자리에서 떨리지만 침착한 목소리로 한 수상소감이 많은 여성분들에게 영감과 감동을 주었습니다.

 

오늘 밤, 이 시상식을 지켜보고 있는 나와 닮은 어린 소녀 소년들에게, 나의 수상이 희망과 가능성의 불빛이 되길 바랍니다. 꿈을 크게 가져요. 꿈은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여성 여러분, 당신의 전성기가 지났다는 말을 믿지 마세요. 포기하지 마세요. (And ladies, don't let anyone tell you that you are past your prime. Never give up!)

 

라는 말로 도전하는 여성들과 수상의 기쁨을 함께 나눴습니다.

스스로의 가능성을 믿고 끊임없이 도전하고 달려온 배우 양자경의 말처럼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달려나가는 힘을 가지고 치열하게 고민하면서 행동하는 사람이 되자고 서로에게 말해주기로 해요.💙

 


 

2. 주체적으로 부지런한 사랑을 하는 해엄 출판사의 대표이자 작가 이슬아

일간이슬아 홍보 이미지

<일간 이슬아>라는 뉴스레터형 수필 구독 서비스를 들어보신 적 있으실까요? 월 구독료 1만원에 월-금까지 매일 한편 분량의 글을 이메일로 보내주는 직거래 프로젝트인데요. 이슬아작가님이 스스로 생활하기 위해, 또 학자금 대출을 갚기 위해 본인이 가장 사랑하는 글쓰기를 활용해 보고자 시작했고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는 프로젝트 이기도 합니다.

농산물 직거래가 소비자와 생산자를 바로 이어주듯, 글 역시 출판사를 끼지 않고 소비자와 작가를 직접 연결해주는 시도를 최초로 했고 성공한 사람이기도 합니다.

이슬아 작가님은 세바시 강연에서 "글쓰기는 부지런한 사랑이다" 라는 주제 안으로 생각을 나눴는데요.

 

나에 대한 사랑이 나를 둘러싼 세계로 넘어가는 과정, 이것이 꾸준한 글쓰기의 아름다운 작업 중 하나이다. 나와 남을 바라보는 과정에서 의지는 자극을 얻고 스스로에게 다양한 동기부여가 된다.

게으른 마음이 들 때는 무언가를 빠르게 판단하고 단정짓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글쓰기를 하다 보면 무심히 지나치는 것들을 유심히 다시 보는 작업을 거치게 된다.

또 말로 하면 금방 휘발되는 것들이 글로 하면 수명이 길어진다, 글쓰기는 지나가는 순간들을 잘 기억하게 한다.

하며 글쓰기의 중요성과 가치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이슬아 작가님의 강연은 비단 글쓰기 뿐만 아니라 다양한 창작 활동에 적용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내가 생각하는 중요한 가치, 그리고 내 주변의 소중한것들을 오래도록 지키는 과정에 대해서 곰곰이 생각해 보고 그 과정에서 얻어 나갈 것들을 생각하며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지치지 않게 서로 응원해 줘요.💙